결혼 전 2~3년 뻐길려고 Ryzen 7 1700으로 새롭게 갈아 치우고 신혼생활을 임했습니다 ㅎㅎ

 

그런데 결혼을 하고 애가 생기고 이래저래 바빠지다보니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할 여건이 도통 안나오더군요 

 

그리 5년여를 미루고 있다보니 어느덧 그 한계점에 봉착한듯 합니다 ㅠㅠ

 

주로 하는 것 들이 영상 편집, 3D 렌더링, 워드작업 , JAVA, C++ 정도와 게임 ...

 

이러한 것들이 하나둘씩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워지면서 CPU가 서서히 버거워 하더군요 

 

현재 PC 사양은 이러 합니다.

 

CPU : AMD Ryzen 7 1700
Main Board : MSI X370 M7 ACK 

Ram : SAMSUNG DDR4 PC3200 8G 4EA 

SSD : SAMSUNG PM981A 500Gb NVME

VGA : GeForce GTX 1060 6G

POWER : SuperFlower SF-650F14MT LEADEX SILVER

기타 : 1Tb HDD 4 ea (WD)
CASE : 3RSYS T1000 Big Tower 

 

결국 교체해야되겠다는 생각에 "가성비 가성비!!를 외치며" 고민하던 찰나 한줄기 희망같은 소식을 접합니다.

 

2020년 업데이가 끝난줄 알았던 제 메인보드 BIOS가 2022년 05월 'AGESA ComboAM4v2PI 1.2.0.7.'으로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ㅎㅎ

이말인즉 .... X370 메인보드에서 RYZEN 5000번대 CPU를 호환한다는 이야기입니다 -0- WoW!!!!

 

 

2022-07-07 17;21;25.PNG

 

<저의 5년 째 동거중인 메인보드 MSI X370 M7 ACK>

 

2022-07-07 17;21;08.PNG

<MSI X370 M7 ACK BIOS (7A35v1H2(beat version) >

 

요소식을 듣고나니 업글에 대한 야욕이 불타오르더군요 ㅎㅎ

 

참아볼까하다가 

어짜피 현재 보드의 플렛폼인 AM4로 업글할 수 있는 마지막 버전이 RYZEN 5000번대이기도 해서 

RYZEN 7 5800X 하나 질러보았습니다.

 

요놈이 TDP가 105W라서 마이 뜨겁다 카던데 ... 65W TDP이던 1700에서 쓰던 딥쿨 타워형 쿨러로는 무리가 좀 있을듯 하여 

3RSYS 쇼핑몰에서 리퍼 3열 수냉 쿨러도 4만원 대에 하나 질렀네요 ㅎㅎ

 

5년만에 업글이니 마이 설레입니다 ㅋㅋ

얼마나 빨라질랑가 ^^

 

그럼 즐거운 수요일 저녁 되십시오 ㅎㅎ

 

 

 

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
128 ​술무제한+안주+노래방... 서유지 2026.06.23 9
127 블로그 체험단 어디서 ... 박준영 2026.06.23 6
126 블로그 체험단 어디서 ... 박준영 2026.06.23 1
125 [실제 후기] 배우자 외... 박혜영 2026.06.23 20
124 ​여수 무인 옷가게 무... 강가도 2026.06.23 0
123 ​#구미산전마사지 #구... 남예하 2026.06.23 5
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... 한결서 2026.06.23 6
121 타일 부분 수리는 전체... 권규유 2026.06.22 6
120 ​술무제한+안주+노래방... 남율영 2026.06.22 7
119 ​안녕하세요! 블로그를... 백준아 2026.06.22 9
118 ​안녕하세요 핸뇨입니... 배시유 2026.06.22 2
117 빌라드70충남 아산시 ... 배혜하 2026.06.21 5
116 안녕하세요 열빡이입니... 장하원 2026.06.21 6
115 ​왜째서 벌써 2월이 온... 남하지 2026.06.21 2
114 ​​초특가가 대방출역삼... 신승범 2026.06.21 5
113  술무제한+안주+노래... 손채범 2026.06.21 8
112 ``` 회원가입 바로... 한영영 2026.06.21 7
111 술무제한+안주+노래방+... 배민혁 2026.06.21 7
110 “저는 아직도 ‘설마’라... 권수연 2026.06.20 3
109 강남용한점집 손님과 ... 고혜석 2026.06.20 3
CLOSE